오페라 VPN 사용법,속도,보안

[topad]


가장 많이들 쓰시는 무료 VPN 추천 프로그램 중 하나인 오페라 VPN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안 신경쓰지 않고 토렌트, 고화질 동영상 등을 보지 않으신다면 이것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해외 사이트에서 오페라 VPN이 생각보다 보안이 좀 취약하다며 쉽게 사용자의 IP를 볼 수 있다는 글을 본 뒤로는 쓰지 않습니다.

 

그런데 뭐 우리같은 소시민들을 누가 하나하나 뭐하는지 추적하진 않을테고.. 오페라 VPN은 쓰는 사람이 워낙 많으니 가볍게 쓰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무료 VPN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간단한 용도로는 나쁘지 않고 쓰기가 편하기 때문입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다운로드 링크 : http://www.opera.com/ko

받고나서 실행 하시면 위 처럼 왼쪽에는 ‘옵션(Option)’ 오른쪽에는 ‘승인 및 설치’가 나옵니다.

옵션을 누르면 ‘언어’, ‘설치 옵션 선택(사용자)’, ‘설치 경로’, ‘기본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 및 데이터 가져오기’, ‘Opera 개선을 위해 사용 데이터 공유’ 이런것들이 나오는데 굳이 건들 필요는 없지만 저렇게 끄셔도 무방 합니다.

설치하고 나면 이런 화면이 나오지요 그런데 오페라 VPN은 어디서 어떻게 실행을 해야 하는지 나오지 않습니다.

왼쪽 위 ‘오페라 메뉴’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설정(S)으로 들어가시거나 ALT+P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탭으로 들어가시면 ‘VPN 사용’ 체크란이 나옵니다. 저걸 눌러주셔야 해요.

그럼 주소 검색창의 왼쪽에 [VPN]이라는 글자가 보이죠.


좀 느리긴 합니다. 이 가벼운 구글을 켰는데도 로딩이 잠시 돌아갈정도니..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VPN을 안겨준 워닝의 역사에 대해서 잠시 알아봅시다.

자 우리가 무료 VPN을 쓰는 이유는 뭐 다들 뻔하죠. 국가에서 막은 사이트를 접속하기 위함 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멍청하고 어이없는 정책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세계 어느 나라에서 다 큰 성인들이 부모 눈치보듯 인터넷을 하는지..

“워닝 사이트는 누가 만들었나요?”라는 질문을 가끔 보게 되는데 이명박 정권 부터 입니다. 이때부터 고위 공무원 및 실무진, 정책에 관여하는 자리에 기독교, 정확히는 개신교 애들이 자리잡으면서 부터 이상하게 흘러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성범죄가 많은 전문 직종이 목사이고 가장 부패한 종교집단이 개신교임과 동시에 겉으로 가장 윤리적이고 깨끗한척 가식 떠는것 또한 개신교지요.

Warning 사이트 뿐만이 아니라 게임 정책들을 죄다 틀어막아서 우리나라 게임 산업 경쟁력을 저해시킨 사람들 보면 교회 다니는 인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명박 이후로 워닝사이트가 생긴것이 국민들을 위한것만은 아닙니다. 대표적인 예로 엄청나게 사회적 파장을 많이 일으킨 ‘일베’가  차단되지 않은 것만 봐도 정부가 자기들 유리한데로 써먹기 위해 만든거라는건 뻔한 스토리. 여튼 중국과 한국 처럼 통제가 심한곳 치고 정치인이 제대로 된곳은 단 한군데도 없다는 사실. 일본은 인터넷 통제는 없지만 언론통제가 엄청나게 강해서 국민들이 바보가 되어버렸지요.

한중일 노답.. ㅜㅜ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워닝의 벽에 가로막힌 곳으로 들어가봅니다.

오페라 VPN을 켜고 아까 막힌곳으로 가봤습니다.

잘 들어가지는 군요.

네 텀블러 입니다. 사진보고 놀기에는 검색능력만 조금 받쳐준다면 Tumblr만한 곳이 없지요. 오페라 VPN으로 들어가면 사진은 그럭저럭 잘 뜨는 편이고 ‘저화질 동영상’은 스킵 하면서 볼 수 있을 정도, 720p 이상 ‘고화질 동영상’은 솔직히 좀 속터집니다.

VPN 탭을 누르면 저렇게 끄고 켤 수 있고, 내가 얼마나 사용했는지도 나오는데요. 어차피 제한이 없으니 숫자는 보실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 보면 ‘가상 위치’가 보이는데요. 내 IP가 경유하는 지역을 선택하는 곳 입니다.

기본적으로 ‘최적화 위치’가 선택 되어있는데요.

캐나다, 미국, 독일, 네덜란드, 싱가포르 이렇게 나오는군요. 여기도 나중에 젠메이트(Zenmate)처럼 국가를 늘리고 속도 리밋을 풀어서 유료로 바꾸려나요?

그럼 지역별 무료 VPN 속도를 비교해 봅시다.


저는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으로 접속이 되어있네요.

저는 기가컴팩트를 쓰고 있습니다. 위 속도는 VPN을 끈 평소의 인터넷 속도 입니다. 토렌트 다운 받으면 보통 초당 45M~50M 정도 나옵니다.

이것은 기본설정으로 최적화 지역인 네덜란드 VPN 속도.. 핑 207에 다운로드 5메가, 업로드 1.8메가 나오네요.

위는 지리적으로 가까운 싱가포르 VPN 인데요. 핑은 266으로 훨씬 더 뛰었지만 다운로드 속도는 6.3메가로 살짝 올랐습니다.  무료 VPN들을 보면 속도들이 다 고만고만 하기때문에 굳이 이것저것 비교해보면서 바꾸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해드린것 처럼 사진과 저용량 동영상 위주로 보신다면 충분한 성능입니다.
다만 ‘보안’문제에 있어서 안심할 수 없습니다. 세상에 어떤 기업이 수많은 사람들에게 이렇게 돈들어가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주겠어요. 모든 것은 목적이 있기 마련이지요.

[topad]

[핫스팟 쉴드 리뷰] 이것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즐거운 웹서핑 되시고 다른 유료 무료 VPN 글들도 많이 보고 비교해보세요.

지금 쓰고 있는 브라우저가 플러그인을 지원하지 않는 익스플로러, 엣지 등이고, 그것을 계속 사용하면서 무료로 VPN을 쓰고싶다면 [VPN Gate]가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