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4K, 1080p 동영상 버퍼링없는 VPN 추천

공개됨 글쓴이 admin

유튜브 동영상 볼때 한국 방송국에서 만든 영상은 죄다 막혀버려서 정말 짜증나지요. 그리고 해외 동영상을 볼때도 참 어이가 없는게 VPN을 사용하지 않았을때보다 어찌된게 유료 VPN을 통해서 볼때 더 빠를때가 많습니다

이것을 보면 한국 인터넷 업체에서 일부러 유튜브 속도 제한을 걸어놓은게 아닌가 싶어요.

실제로 예전에는 SK,KT,LG 등 각 인터넷 유튜브 속도 패치도 있었지요.(요즘도 있나?)

이런 속도 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원래 유투브가 한국에 서버를 만들려고 했는데 국내 통신사들이 자기 회선 거쳐가게 해서 통신망 사용료 받아 먹으려고 반대를 했는지.. 무산됐었다고 해요.

실제로 KT 등 한국 통신사들은 사용료로 많은 금액을 요구했는데 유튜브 입장에서는 어차피 자기들 말고는 경쟁업체가 없으니 굳이 그럴 필요가 없었겠지요.

해외에있는 유튜브 서버로 접속을 해서 동영상을 로딩해야하니 오히려 KT 등이 통신망사용료를 내야해서 무작정 고화질 동영상 트래픽을 다 뚫어주기는 힘들었을 거에요.

SKB(SK 브로드밴드)는 KT 인터넷 회선망을 빌려서 사용해서 예전에는 힘들었다고 하는데 제가 써본적이 없어서;  LGU+(예전에 파워콤)은 2012년도 부터 유튜브측과 정식으로 계약을 해서 초고화질 동영상 속도가 잘 나왔던 것 입니다.

실제로 2-3년 전에 테스트한것을 봐도 LG 인터넷이 가장 빠르다고 비교 결과도 나왔었지요. 제가 KT만 써서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혹시나 비교해보실 수 있는 상황이고 KT를 쓰는데 확실히 속도 제한이 걸린것 같다. 이럴때는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100번 전화걸어서 클레임 걸고 기사 부르면 풀리기도 하구요.. 정 안되면 유튜브 속도 때문에 해지해버리겠다고 하면 해결해 줍니다.

1080P 혹은 4K 동영상을 볼때 VPN이 필요한 이유는 ‘미국 넷플릭스’ 혹은 각자 원하는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일텐데요. 수요를 전부 다 알순 없지만 얼마나 속도가 잘 나오는지 한번 봅시다.

보통 일본 지역 서버를 고르면 VPN 다운로드속도가 12000~15000kbps 정도 나오는데 지금 테스트에서는 좀 늦게 나오네요.  토렌트 받을때도 빠를때는 초당 10메가 정도 나와줍니다.

아시아지역부터 미국까지 전부 10000kbps가 넘게 나와주는군요. 심지어 남미 아르헨티나 브라질까지도 좋은 속도를 보여줍니다.

아무거나 골라서 1080p 동영상과 4k 동영상 한번 볼게요.

(아래 이미지들은 제가 용량 때문에 크기 및 화질을 좀 줄였어요)

화질 좋은 다큐멘터리를 틀어봤어요.

1080p 설정을 하고.

로딩이 넉넉한거 보이시죠. 이정도는 그냥 껌.

4K 동영상을 볼까요.

2160p를 선택

오른쪽 아래 4k라고 찍힌거 보이시죠.

버퍼링은 없지만 회색 칸이 간당간당. 속도 좋은곳 고르면 여유가 있겠지요.

아무 문제없이 잘 됩니다. 4k가 잘 나와야 넷플릭스 볼때 UHD도 원활하게 잘 나오니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테스트한 VPN은 [1위 유료 VPN 추천 리뷰] 이걸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