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스크라이브 VPN 후기 – 무료지만 느리고 무제한 아님

윈드스크라이브(WindScribe) VPN은 무료 VPN 추천 리스트에 자주 등장하지만 오랜기간 유료 서비스 부문에서는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Windscribe는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몇년만에 다시 사용해본 지금 여전히 느리고 크게 달라진 것이 없는 친근함(?)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윈드스크라이브에 대한 4줄 요약

  • 무료 플랜은 한달 10GB 무료 제공
  • 속도 느림
  • 프리미엄(유료) 플랜 가격은 고개가 갸우뚱 할 정도로 비쌈
  • 환불 기간 3일. (30일 아님) : “환불을 받으려면 유료 요금제에서 10GB 미만을 사용했어야 하며 구매 후 3일 이내여야 합니다.”

특징

유료 플랜이 아닌 무료 VPN으로서만 장점이있습니다. 굉장히 비싼 가격이지만 그에 비해 성능이나 제공하는 가치는 그리 매력적이지 못합니다. ROBERT라는 이름의 광고 차단기는 유블록 오리진이라는 무료 광고 차단기 하나로 대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호기심을 가질 필요도 없습니다.

높은 가격을 요구함에도 불구하고 실시간 상담 서비스 및 전문적인 대응이 매우 아쉬워 도대체 무엇을 근거로 이 돈을 받겠다는 건지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무료 기본 10기가에 트윗+멘션 해주면 5기가를 추가로 줍니다. – Tweet 4 Data – Windscribe 이렇게까지 써야할 VPN은 아니지만 혹시 필요하신분은 참고하세요.

미국 넷플릭스 및 토렌트 사용에도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무료 Plan 사용자는 용량 제한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윈드스크라이브 회사는 캐나다에 위치해 VPN 회사로서의 조건은 좋지 못한 편입니다. 미국 최우방 중 하나로서 5eyes(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에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보안과 기능

Windows 및 Mac OS 클라이언트 둘다 확인해본 결과 킬 스위치같은 기본적인 기능은 동일하게 제공되었으며 Firewall, DNS, WebRTC 유출 방지같은 것도 예전에비해 많이 보완된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윈드스크라이브는 과거 확장 프로그램에서 WebRTC IP 주소 유출 이슈가 있었기 때문에 더욱 신경써야 합니다.

본인만의 IP 주소를 원하는 경우 추가 요금을 내고 고정 IP 구매가 가능합니다. 항상 동일한 IP 주소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에게 필요한 플랜입니다. 13개의 서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분할 터널링 기능 역시 윈도우 등에서 기본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적지 않은 VPN의 분할 터널링이 완벽하게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자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운영 체제

일반적인 사용자들이 쓰는 대부분의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Windows, macOS, Linux 같은 메이저 데스크탑 운영체제는 물론이고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갤럭시) 스마트폰 모두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그리고 크롬,엣지,파이어폭스 등 유명한 웹 브라우저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프로토콜은 Wireguard, OpenVPN, IKEv2를 지원합니다.

로깅 정책

윈드스크라이브 측에서는 “노로깅 정책을 가지고 있지만 귀하의 보안이나 익명성에 위협이 되지 않는 몇 가지 세부 정보만 추적합니다.”(?)라고 밝힙니다. 모든 VPN 회사들이 대부분 같은 주장을 하기 때문에 구분하기는 어렵습니다. 공신력있는 제3의 기업으로부터 감사를 받는 것이 그나마 신뢰성있으나 이 회사에 대한 감사 자료는 제가 알기론 아직 없습니다.

속도

아쉬운 것이 제대로 테스트하기 전에 미국 서버 속도가 100 이상이 나왔다는 것 입니다. 리뷰 작성할 세팅하고 다시 접속했더니 갑자기 뚝 떨어졌습니다. 속도 차이가 그때그때 많이 다르니 참고하세요. 오히려 가까운 홍콩 서버 속도가 너무나 느리게 나왔습니다.

마무리

이 가격에 이 속도와 신뢰도를 제공하는 VPN을 구매할 사람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래 가장 인기있는 3개 VPN의 리뷰를 읽어보시면 왜 이런 회사들이 고객의 선택을 받지 못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홈으로 가셔서 들어가셔서 최신 쿠폰과 리뷰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