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강화되는 중국의 VPN 차단 정책

최근 국제 네트워크 분야의 분위기를 보면 점점 더 중국에 비판과 비난이 거세지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문서들을 보면 2018년도 부터.. 특히 2월달 부터는 SD-WAN (Software-defined wide area networking)과 VPN 트래픽을 더 강력하게 규제할 것 이라고 합니다.

중국은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민주주의 국가가 아니기 때문에 기간 산업을 모두 ‘공산당’에서 쥐고 있는데요. ISP(인터넷 서비스 제공자) 즉 한국으로 치면 KT나 SK브로드밴드 같은 인터넷 회사죠.. 이런것들이 각자 독립된 사기업이라기 보다는 중국 정부의 손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앞으로도 정상적으로 VPN 접속이 가능할 업체는 엄청나게 줄어들 것 같습니다.

우선 2018월 2월에 중국에서 인터넷 통제와 관련해 좀 더 강화된 법안이 통과되고 나면 잘 되던 유료 VPN도 갑자기 막히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패닉상태에 빠지지는 마시구요.

유료 업체들은 돈을 받고 서비스를 제공하니 최대한 빠르게 복구시켜놓습니다. 지난 인민대회때도 한번 경험했지요.

본인들이 사용하시는 VPN이 안될때는 업데이트 버전이 나왔는지 확인하고 꼭 새 버전으로 유지하시는게 좋습니다.

블로그 홈에서 항상 최신 자료 업데이트 해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