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NordVPN 토렌트 속도와 IP 주소 경찰수사 방지 확인

예전엔! NordVPN 토렌트 속도는 답답함이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토렌트 다운로드에 있어서는 ExpressVPN이 확실하게 우위였지만 최근 10Gbps 업그레이드 이후 웹 다운로드 속도는 최고 수준이 되었고, Torrent 역시 이정도면 남에게 추천해줄 수 있겠다 싶을 정도로 올라왔습니다.

아래 사진은 노트북+와이파이+일본 NordVPN 서버 접속 후 다운받는 것을 여러차례 캡쳐해서 모아놓은 것 입니다.

NordVPN 토렌트 다운로드 테스트

동영상 찍어 올리기는 귀찮아서 5.55GB 크기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서 중간중간 스크린샷을 찍었습니다. VPN 접속 전에 국내 망은 35메가 정도 나왔는데 요즘 KT 인터넷 속도 기복이 너무 심합니다. LTE는 말이 안나오는 수준이 되었구요..

어떤 토렌트 클라이언트를 추천하나?

  • 윈도우 & 맥 : qbittorrent를 추천 드립니다.
  • 그 외 BiglyBT, Deluge, Exatorrent, FrostWire, JSTorrent, PicoTorrent, Porla, rTorrent, Tixati, Tornado, Transmission, Tribler, Vuze 등 수 많은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있으니 골라 써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입니다.
  • 2~3년 전 트리블러가 IP 주소 숨겨준다고 반짝했었는데, 제가 사용해보니 불안정성과 엄청나게 느린 다운로드 속도로 못쓰겠더군요.

NordVPN 쓸 때, 토렌트 IP 숨기는 설정하면 경찰 수사로부터 안전한가요?

우선, 피해자가 명확한 자료는 받지 말아야.

** 범죄 피해자가 등장하는 실제 영상의 경우에는 잡히고 말고를 떠나서 다운로드 받지도 찾지도 마시길 강력 권고드립니다. 피해자에겐 인생이 걸린 문제입니다**

일반적인 드라마, 영화, 예능 같은 TV 프로그램, Made in Japan(?) 등은 VPN 대충써도 경찰 수사까지 갈 가능성은 사실상 없다고 봐야 합니다.(정말 허접 VPN을 쓰지 않는 이상) 인터넷에 떠도는 글들을 보면 말도 안되는 소리를 정말 전문적으로 써놓은 것들이 꽤 있는데 그 중에 하나는 동영상 파일에 뭔가를 심어서 누군가가 토렌트로 다운로드 받으면 IP 주소, 맥 어드레스 같은 개인정보가 전송된다는 것 입니다.

그런 기술이 가능했으면 아마 지금쯤 대고소의 시대가 열려 수백만명이 합의금 문제로 잠 못 이루며, 네이버 지식인이나 카페에 어쩌냐는 글이 하루에도 수백 수천개씩 올라왔을 것 입니다. 미국이나 유럽에서도 토렌트 다운로드 받을때 VPN을 꼭 써야하는데, 한국보다 훨씬 전문적인 수사인력이 많을 그런 나라에서도 다운로더들을 쉽게 쓸어담지 못합니다.

IP 주소부터 따지 못하는데, 어디에 사는 누가, 언제, 무엇을 다운로드 받는줄 알고 MAC 주소 같은 것을 대조해서 수사한다는 것일까요.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이론입니다. 그리고 맥 주소는 변조도 쉽고 집 공유기 비번 안걸어놓고 무선(와이파이) 디바이스로 받거나 버추얼 머신을 사용하는 등 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널려있습니다.

Tor 브라우저로 토렌트 받으면 어떻게 되나요?

어느정도 지식이있는 분들에게는 우스운 질문일지 모르겠지만, 초보분들은 충분히 오해하실 수 있습니다. Tor Browser는 브라우저 내부에서만 작동합니다. 토렌트 앱, 게임 등 외부 앱이 같이 자동 적용되지 않습니다.

익명 모드 켜면 IP 주소 숨겨지지 않나요?

인터넷에 보면 토렌트 내부 설정에 ‘익명 모드(anonymous Mode)’ 켜면 내 IP 주소가 숨겨진다고 잘못된 정보를 퍼뜨리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래 큐빗토렌트 공식 입장을 번역기 돌려 아래 올려드립니다.

“WARNING: anonymous mode doesn’t provide strong privacy guarantees on its own. consider using a VPN instead(경고: 익명 모드는 그 자체로 강력한 개인 정보 보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VPN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https://github.com/qbittorrent/qBittorrent/wiki/Anonymous-Mode

기능을 만든 앱 제조사 오피셜이니 더 이상의 논란은 없겠죠? VPN 보다 확실하고, 편하고,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만약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제가 먼저 사용하고 여러분께 알려드렸을겁니다. 다른 토렌트도 마찬가지 입니다. 백만원짜리 유료 토렌트 앱이 나온다하더라도 클라이언트 기능 자체적으로 IP 주소를 숨기거나 우회해주는 기능을 넣을 순 없습니다. 차라리 VPN 기능을 내장한다면 모를까요.

내 토렌트 IP 확인하는 방법

내가 토렌트로 다운로드 받을때 기록이 남지 않도록 VPN IP가 제대로 적용됐는지 궁금하고 확인하고 싶어집니다. 구글에서 torrent ip check 이런식으로 검색해보면 사이트들이 나오는데 유명한곳 한두군데 정도만 테스트해보시면 됩니다. 보통 토렌트 파일이나 마그넷 주소를 등록시켜 다운로드하면 현재 IP 주소를 실시간으로 확인시켜 줍니다.

NordVPN 토렌트 VPN으로 추천하나?

요즘 NordVPN이 가을철 전어처럼 물이 올랐습니다. 2년짜리 계정을 공격적으로 싸게 풀어서 유저들을 긁어모으는 것 같습니다. 아는 분은 이러다 가격이 다시 오르지 않을까 조바심에 연장 기간이 돌아왔을때 2year plan을 구매하시네요. 오랜기간 쌓아온 신뢰, 한국 IP 써도 안전한 VPN, 훌륭한 앱 퀄리티 그리고 NordLynx 프로토콜과 10Gbps 서버 업그레이드 이후 속도 부분까지 해결되어서 대박입니다. Complete 플랜에 같이 파는 NordLocker 또한 강추이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메쉬넷 기능으로 안전하게 파일 및 IP 주소 공유가 가능합니다.

‘가격 할인 방법’은 최신 벤치마크 리뷰에 나와있습니다. : Link : 2022-nordvpn 귀찮으신 분은 공식 사이트 프로모션 코드를 쓰시면 됩니다. : 노드VPN 프로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