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N으로 중국에서 한국 방송 인터넷으로 보는 방법

중국에서 한국 방송 보려면 VPN 필요

복잡한 이야기 필요없고 결론만 필요하시다면 마지막 줄만 보셔도 됩니다.

중국이 점점 하이테크 북한으로 가는 느낌 입니다. 중국이 이번에 인터넷 부대를 지금까지 해왔던 것 보다 훨씬 강력하게 확대개편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중난하이(中南海)라고 정부청사가 밀집된 곳이 있는데 여기서 승인 및 부대 편성이 이루어졌다고 하네요. 현재만 하더라도 인터넷 감청, 검열에 관련된 공무원만 10만명은 훌쩍 넘는다고 하는데 이보다 더 커진다니.. 앞으로 중국에서 인터넷 하시는 분들은 더 빡세질 것 같습니다.

이쪽 분야로 훌륭한 인재들을 끌어모으기 위해서 ‘능력’ 뿐만 아니라 ‘배경’까지 철저하게 조사해서 사람들을 뽑았고 앞으로도 뽑을거라고 하네요.

이는 중국 내부 인터넷망을 통제하기 위함과 동시에 대외적으로 경쟁국(미국, 일본)과의 사이버 전쟁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외산 메신저를 못쓰게 하지요. 카카오톡이 처음에는 일시적으로 되긴 하지만 나중에는 결국 막힙니다. 결국 WeChat을 쓰거나 카톡, 라인, 왓츠앱, 페이스북 메신저 이런거 쓰려면 유료 VPN을 써야 하지요.

‘황제’ 시진핑의 명을 받들어 중국 정부의 사이버부대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대한 감시를 더욱 강화하고, 방화벽 강화를 통해 더욱 지능적인 차단이 이루어지는데 투입 된다고 해요. 중국이 공격 및 관리 대상으로 두고 있는 것 중 하나가 ‘텔레그램’이나 ‘프로톤메일(암호화메일)’ 같은 곳이라고 하네요.

중국 정부는 ‘반대 의견’에 굉장히 민감하고 단호합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을 비판한 중국의 한 인터넷 작가인 예치밍(葉啓明)이란 사람을 ‘국가안전 위해 혐의’라는 무시무시한 명분으로 연행해서 가두기도 했습니다. 막 없는말을 지어내서 한것도 아니고, 건전한 비판이었는데도 말이죠.

중국에서 VPN 쓴다고 잡혀거나 그런것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SNS 및 블로그 등을 통해서 중국 정부나 시진핑을 욕하는 것은 하지마세요. 인터넷이 끊기기도 하고 정도가 심하면 잡으러 오니까요.

텐센트, 알리바바 등 엄청난 규모의 IT 기업이 있고 급성장하는 관련 기업들이 많이 생겨나는 중국에서 이렇게 인터넷과 VPN 단속이 심한 것은 참으로 아이러니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거대한 가상 감옥에 갇혀사는 중국인들..

VPN이 없으면 페북 유튜브 이런거 꿈도 꿀 수 없습니다.

어느정도로 꼼꼼하게 막느냐면요..

‘중국 트위터’인 웨이보(微博)나 위챗에서 특정 단어를 입력이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독재, 민주화 이런 단어들이 대표적이죠.

아프리카TV 보다 보면 채팅 금지어 같은거 있죠? 그런 방식 입니다. 별거 다 막아놨어요. 황제의 꿈(皇帝夢)’ ‘왕좌에 오르다(登基)’ ‘개인숭배(個人崇拜)’ 이런것은 물론이고 한때 디즈니도 차단 단어였는데 지금은 모르겠군요.

보이지 않는 손이 그들을 통제 합니다.

처음에 페이스북 접속이 안되서 정말 놀랐죠.

그럼 중국에서 어떤 유료 VPN을 사용해야 할까?

무료 VPN로 인한 개인정보 관련 피해가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고, 어차피 중국에서 요즘 무료가 거의 안터지기 때문에 공짜는 제외하겠습니다.

인터넷을 보면 중국에서 수년간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아온 것들이 ‘ExpressVPN’, ‘Nord VPN’ 이라고 하는데 꼭 그렇진 않습니다. 막상 중국에 가서 켜보면 접속이 안되거나 잘 끊기는 경우가 많다고 하죠. 다른 국가에서는 위의 2개가 최고이긴 하지만 중국은 환경이 아예 다릅니다.

(쿠폰 꼭 쓰셔야 해요)

  • Express VPN : 장점 : 최고의 보안+속도+성능+가격 모두 좋음 / 단점 : 중국에서는 힘을 잘 못 씀.
  • Nord VPN : 장점 : Express 보다 좀 더 저렴하고 잘됨. / 단점 : 역시 잘 안됨..
  • UCSS : 장점 : 속도도 매우 좋고 접속 실패도 거의 없어 평판이 가장 좋음. / 단점 : 환불없고, 한국 서버는 무제한이 아니라 가격 압박이 있음. – UCSS 확인하기 사실상 가장 좋은 선택..

블로그 홈으로 오시면 더 많은 비교 선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