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VPN 더블VPN 서버 속도 테스트

노드VPN 특징 중 하나가 더블VPN 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두개의 VPN 서버를 거쳐 이중 VPN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치 VPN 두개를 동시에 접속한 것과 같죠. VPN 접속 자체적으로도 ‘암호화 터널’과 ‘IP 우회’로 안전한 인터넷을 즐길 수 있지만, 보안과 익명성을 필요 이상으로 원하는 조심스러운 성격이거나,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하는 상황에 놓인 사람인 경우 등이 원할만한 이중 서버 입니다.

꼼꼼한 양치질과 치실 두가지만해도 100점짜리지만, 거기에 워터픽과 가글까지해야 마음이 놓이는 사람이 있잖아요. 더블 VPN도 그런거라고 생각합니다. 신뢰할만한 VPN 회사를 선택하고 사용할때 평온함을 느낀다면, 그걸 이중으로 했을땐 더 안심할 수 있겠죠? 평범한 일반인인 저 또한 막상 써보니 더 안심이 되었는데, 정말 필요한 사람들에겐 필수 기능이겠구나 싶었어요.

패스워드앱, 파일암호화, 안티바이러스 등 경쟁력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것이 보기 좋습니다.

과거에 DoubleVPN을 쓰지 않았던 이유

노드VPN의 이 이중 서버는 예전부터 있었습니다. 하지만 3~4년전에 써봤을때는 정말 느려서 그 뒤로는 다시 사용하지 않았는데, 2023년에 테스트해보니 이렇게까지 좋아졌어?라는 말이 절로 나왔습니다.

예전엔 30~40Mbps 정도가 나왔던 것으로 기억해요. 솔직히 웹서핑하기도 좀 느린감이 있었죠.

노드VPN DoubleVPN 선택 방법

서버 리스트 아랫쪽에 보면 특수 서버 카테고리가 따로 있습니다. Onion Over VPN, P2P, Double VPN이 보입니다. 여기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그냥 누르지 마시고 아래처럼 원하는 서버를 따로 골라보세요.

더블VPN에 커서를 갖다대고 우측 3개의 점을 눌러주시면 서버 선택이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한국에서 가까운 아시아 서버가 가장 속도면에서 유리하겠죠?

2023년 NordVPN의 더블VPN 속도 테스트

테스트 환경KT 인터넷 사용중이며, 테스트하기 전 속도는 478.17Mbps 입니다.

홍콩 – 대만 더블VPN – 155.50Mbps / 64.94Mbps

홍콩 서버를 거쳐 대만 서버를 사용하기 때문에 타이페이 서버가 잡힙니다. 두개의 VPN 서버를 거치기 때문에 두배 이상으로 안전해지는대신 속도면에서는 손실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 속도라면 상당히 양호합니다. 과거에 비해서 훨씬 좋아졌어요.

지리적으로 거리가 먼 유럽 국가를 선택했습니다. 영국 – 네덜란드 서버가 느릴 것 같아서 선택했는데 무려 217Mbps가 나옵니다. 더블VPN 속도가 이렇게까지 좋게 나와주다니 천지개벽 수준입니다. 투자를 많이 한 것 인지 모르겠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훨씬 강력한 보안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불편함 없는 속도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메리트 입니다.

최근 NordVPN 속도 테스트 이 글을 보시면 일반 서버 속도는 더 엄청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글에 최대로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정리해두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