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가장 많이 쓰는 스마트폰이 바로 아이폰 입니다. 갤럭시도 인기가 좀 있긴 했지만 아이폰 점유율에 비하면 조족지혈이지요. 최근 일본 스마트폰 점유율 자료를 보니 거의 10대중 7대는 아이폰이더군요
그리고 일본은 ‘갈라파고스’화의 대표적인 곳이죠. 다른 나라에서는 거의 쓰지도 않을 샤프, 소니 스마트폰도 꽤 오래 썼어요. 요즘에는 아이폰으로 거의 통일 된 느낌입니다.
사실 VPN은 한국과 중국같이 인터넷 규제가 심한 국가에서 가장 많이 쓰입니다. 일본에서 VPN 쓰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아까 누가 게시판에 여쭤보시길래 일본에도 사람들이 많이 사니까 VPN 쓰일 이유는 각양각색으로 많겠구나 싶었어요.
저같은 경우에는 전자기기를 좋아해서 집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 모두 같이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컴퓨터용 VPN만 쓰다가 저렴한 서비스의 유료 VPN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용 앱(어플)을 제대로 만들어놓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어떤 업체는 무슨 90년대에 만들어놓은것 처럼 퀄리티가 엉망이기도 하더군요.
개인적으로는 프로토콜 등 세부 설정도 가능한 어플(앱)을 갖춘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프로토콜과 그것의 암호화 수준에 따라서 속도가 달라지고, 보안이 더 중요한 경우에는 내가 선택해서 쓰는것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기능 다 들어있구요. 사실 유료 VPN의 경우에는 앱의 퀄리티 보다는 회사 자체의 속도, 성능, 암호화, Log 정책 등이 가장 중요하지요. 거기다 이렇게 퀄 좋은 앱까지 만들어준다면 더더욱 좋은거죠.
일본 뿐만 아니라 가장 많은 국가의 IP를 제공.
보통 지리적으로 가장 가까운 국가를 고르면 대부분 빠릅니다. 저렇게 ping과 다운로드 테스트 결과를 보고 선택하셔도 되구요.
720p 정도의 고화질 동영상을 보시려면 5,000kbps 정도만 나와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프로토콜 선택 가능. PPTP는 보안이 약한 대신에 속도가 조금 더 빠르지만 요즘에는 안씁니다. L2TP/IPSec이나 IKEv2 이런것들도 잘 안써요. OpenVPN이 오랜 기간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다가 지금은 WireGuard로 넘어갔습니다.
유명한 회사는 기술적인 부분은 가장 빠르게 업데이트하고 유지하니 블로그 홈에서 최신 랭킹 확인하세요.